개인평 요약 : 7/10, 추천!
킬링 타임용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액션 코미디 영화. 넷플릭스에 올라왔으니 시간 나면 꼭 보세요!
너무나 호쾌한 B급 액션 코미디, 렌필드!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 작품 중 '뱀파이어 키스'(Vampire's Kiss)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너무나도 익숙한 위 짤방이 탄생한 영화인데요. 사회성 없는 주인공이 뱀파이어가 됐다는 망상에 빠져 시달리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까요, 시간이 흘러 약 35년 뒤인 2023년, 영화 '렌필드'에서 케이지는 진짜 뱀파이어가 되어 등장합니다.
어둠의 세계에서 인간을 사냥하며 살아온 뱀파이어, 전설의 드라큘라 백작(닉 케이지)에게 충성을 약속하고, 그 대가로 초능력의 일부를 공유받은 상태로 주인의 수발을 들다가 어느 날 갑자기 현타가 와버린 집사이자 하인 렌필드(니콜라스 홀트)가, 인간성을 회복하고 드라큘라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홀로서기하고자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둘의 주종 관계를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해 보여주는 게 정말 재밌습니다. 시원시원하고 은근 스케일이 큰 액션과 함께, 중간중간 깨알 같은 B급 유머가 쏟아지는 매력적인 영화이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 렌필드는 사실 2023년 4월에 이미 개봉했던 영화인데요. 다만 국내에서는 두 니콜라스를 포함한 배우들의 유명세에 비해 박스오피스 실적이 좋지 않았고, 못 보신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대신 너무나도 빠르게 넷플릭스에 올라왔는데요. 생각 없이 편하게 보기 좋은 액션 코미디를 찾고 계신다면, 렌필드를 추천드립니다.
P.S.
렌필드엔 쿠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