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평 요약 : 8.5/10, 강력 추천!
밀레니얼부터 Z세대까지, 모두의 추억을 아우르는, 근래 게임 IP를 기반으로 한 작품 중 최고의 영화!
"Come on, Mario! Our big adventure begins now!"
올해 4월 개봉했던 영화들이 넷플릭스에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리뷰로 '렌필드'를 소개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론 같은 기간 그보다 더 재밌게 보았던 영화가 한국 넷플릭스에 올라왔습니다. 바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The Super Mario Bros. Movie, 이하 슈퍼 마리오) 입니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1980년대 이후 현재까지도 그 명맥이 탄탄히 이어져 오는, 닌텐도 사단의 최대 게임 IP 중 하나인데요. 일루미네이션이 닌텐도와 함께 제작한 슈퍼 마리오에서는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다양한 게임들이 집대성한, 마음이 웅장해지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고편부터 모델링 논란이 있었고, 개봉 후에도 평가가 갈렸던 '슈퍼 소닉'(Sonic the Hedgehog) 시리즈나, 마찬가지로 실사 현실에 SF로 비디오 게임을 들고 온 '픽셀' (Pixels) 같이, 비디오 게임을 영화화 한 작품을 보고 실망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겁니다. 하지만 영화팬 여러분 안심하십시오, 슈퍼 마리오는 안전합니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를 포함해, 닌텐도 세계관의 다양한 게임들을 원작 훼손 없이 표현해 내면서, 몰입을 해치거나 스토리가 망가지는 일이 없습니다. 특히 게이머라면 너무나도 즐겁게 볼 수 있고, 게이머가 아니거나 닌텐도 게임에 친숙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명한 레퍼런스가 너무 많아서, 모르기가 어려운 요소들이 더 많아요.)
P.S.
엔딩 크레딧 전반부가 재미있고, 이후 쿠키 하나, 그리고 완전 끝에 쿠키가 한 개 더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