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플하지만 중독성 있는 퍼즐 게임, 컬러즐!
'컬러즐'(Colorzzle)은 2인 개발로 만들어진 퍼즐 게임으로, 모바일이나 다른 여러 플랫폼에서 1달러 선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주 예전에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받아서 소장하게 됐네요.
게임은 굉장히 간단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따로 도움이 필요가 없는 수준입니다. 이는 단 한 글자의 가이드라인도 주어지지 않는 게임 내용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론 그럼에도 매우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죠. 스크린샷과 같이 고유한 색깔 배합을 통해 모든 오브젝트 타일에 식물이 피어나도록 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는 아주 단순한 방식의 코어 메커니즘이 전부입니다.
컬러즐에서는 다수의 쉬운 스테이지와, 중간중간 섞인 어려운 스테이지가 게임에 지속적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저는 앉은자리에서 약 1시간~1시간 반 정도만에 최종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했던 기억이 납니다. 볼륨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게임의 가격이나 특성을 생각하면 딱 적정한 수준이라고 봐요. 요즘 게임들 타이틀 가격이나, 하다 못해 모바일 게임들 가챠 비용 생각하면... 스팀 기준 1,100원 정도로 한두 시간 할 수 있는 게임이 절대 비싸다고는 얘기 못 하겠네요. 어떤 플랫폼에서든 한 번쯤은 플레이해 봐도 좋을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